본문 바로가기
대학입시정보

대입정보) 2022 수능 교차지원 예상합격선 - 종로학원기준

by 대학정보 2022. 1. 14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 대학정보 TV입니다.

 

2022년도 수학능력시험의 결과가 발표되고 수험생의

 

대학 지원이 본격화되는 시점에서 교차지원에 따른

 

예상 합격 점수대를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.

 

주요 대학교 및 학과별 합격 대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시겠습니다.

 

(해당 점수대는 종로학원 발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)

 

먼저 국수탐 표준 점수대 351~360점대부터 시작하겠습니다.

서울 권외 수도권 주요 대학교의 대표학과가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.

 

단국대, 가천대, 한양대(에리카) 등이 눈에 띄네요.

 

다음 361~370점대 예상합격선 대학교/학과입니다.

자연계는 주로 수도권 지역 내 대학이

 

인문계는 서울 내 중위권 대학이 많이 보이네요. 

 

다음 361~370점대 예상합격선 대학교/학과입니다.

자연계열은 서울내 중위권 대학의 공학 학과가

 

인문계열은 서울 내 중상위권 대학의 경제/행정 관련 학과가 많이 보이네요.

 

다음 381~390 점수대로 넘어갑니다.

자연계열은 중상위 대학의 인기학과가 많이 포진되어 있고

 

인문계열의 경우 상위권 대학의 인기학과를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다음 391~400점대의 상위권 점수대로 넘어갑니다.

서울 내 최상위권대학교가 가능한 점수대 영역입니다.

 

자연계열의 경우 화/공학 분야가

 

인문계열의 경우 교육/어학분야의 점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.

 

이어서 401~410점대의 상위 점수대를 이어 보시겠습니다.

서울대 / 고려대 / 연세대의 주요 학과가 많이 포진되어 있는 것을

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일부 대학교의 경우 의, 약학 관련 학과가 눈에 띄네요.

 

마지막으로 411점 이상의 최상위 점수대 대학현황입니다.

최상위 점수대답게 전국의 의학 관련 학과가 모두 속해있습니다.

 

인문계열에서는 서울대 경영/정치학부가 속해있네요.

 

교 차치원 점수대가 자연/인문계열 격차가 갈수록 커지는 상황입니다.

 

자연계열의 비교 수준 자체가 계속해서 확대되어 가는 모습입니다.

 

내년도 수능 이후 교차지원 점수대의 경향이 어떻게 되는지

 

또 궁금해지네요.

 

그럼 저는 다른 대학 자료로 또 찾아오도록 하겠습니다.

언제나 읽어봐 주셔서 감사드립니다.

 

* 구독과 공감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. *

 

https://youtu.be/9 xvMnU3 ig5 k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